상단여백
HOME 경제/생활 인테리어 세계는 지금
UAE 개발 구역 허브에 자하 하디드 디자인 선정
  • 정다인 기자
  • 승인 2018.03.15 22:03
  • 댓글 0

(자하 하디드의 알자다 센트럴 허브 © AFP Relaxnews / GNN뉴스통신)

정다인 기자= AFP Relaxnews 통신은 “아랍에미리트 문화 수도 샤르자(Sharjah)의 알자다(Aljada) 복합 개발 구역 내 센트럴 허브가 자하 하디드 건축 사무소(Zaha Hadid Architects)의 디자인을 차용하기로 결정됐다”고 보도했다.

해당 디자인은 환경 문제를 고려하여 천연자원의 사용을 최소화했다. 사진과 같이 타원형의 물방울 모양 건물들이 이어진 구조로 지표면에 떨어지는 물방울에서 착안됐다. 

또한 여름에 시원함을 유지하기 위해 도시 공간 사이로 바람이 통하도록 디자인되었다.

AFP 통신은 “센트럴 허브의 핵심은 공공장소에 설치된 관측탑으로, 주변에는 정화 처리된 인공분수가 있으며, 관측탑 덮개가 1층을 주거 가능한 환경으로 조성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2017년 9월에 착수된 알자다 프로젝트는 222헥타르의 규모로 샤르자에서 가장 빨리 판매된 주거 커뮤니티로 알려졌다.

알자다 복합구역은 쇼핑몰과 음식점, 일 년 내내 즐길 수 있는 행사들로 구성되어 관광객과 아랍에미리트인의 중심지가 되기로 기대되고 있다.

AFP 통신은 “첫 건축물은 2019년 발표되며, 복합 개발 구역은 2025년에 완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6년 3월 별세한 자하 하디드는 여성 최초로 건축계에서 가장 권위적인 프리츠커 건축상(Pritzker Architecture Prize)을 수상한 바 있다. 

자하 하디드는 1950년 바그다드에서 태어나 레바논과 영국 런던에서 공부했고, 렘 콜하스(Rem Koolhaas)와 함께 작업하다가 1979년 개인 건축 사무소를 열었다. 

또한 런던의 건축협회 학교(Architectural Association School of Architecture )와 미국의 하버드 디자인 대학원(Harvard Graduate School of Design)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정다인 기자  relaxnews.dainjeong@gmail.com

< 끝 >
전 세계 모든 도시의 아침을 여는 창! GNN 뉴스통신
[GNN 뉴스통신]
프랑스 AFP Relaxnews 통신사 뉴스 한국 내 독점 배급사
<저작권자 © GNN News Agenc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다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중요 뉴스
패션계, '황제' 라거펠트 죽음 애도
[사회/문화]
패션계, '황제' 라거펠트 죽음 애도
중국, 춘절맞이 관광객 유럽 최다 소비
[경제/생활]
중국, 춘절맞이 관광객 유럽 최다 소비
2020 올림픽, 남북한 4종목 단일팀 구성
[연예/스포츠]
2020 올림픽, 남북한 4종목 단일팀 구성
여백
여백
세계는 지금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