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생활 소비자동향
스타벅스, 2020년까지 전 세계 매장에서 플라스틱 빨대 금지
  • 강영선 기자
  • 승인 2018.07.10 11:00
  • 댓글 0

(스타벅스의 새로운 빨대 없는 뚜껑 ⓒ AFP Relaxnews=GNN 뉴스통신)

강영선 기자=AFP Relaxnews 통신은 "스타벅스가 2020년까지 전 세계의 매장에서 플라스틱 빨대를 단계적으로 없애고 빨대가 필요없는 혁신적인 뚜껑으로 대체할 것이라는 계획을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9일(현지시간) 발표된 이러한 움직임은 매년 10억 개가 넘게 소비되는 빨대를 제거하려는 것이다.

이는 일회용 빨대와 빨대가 환경과 해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식음료 산업의 중심 회사가 내놓은 반응이다.

차가운 음료의 경우 빨대를 대신하여 엄지손가락 한 마디 정도 크기의 눈물 모양의 입구가 있는 뚜껑이 사용될 것이다. 이것은 뜨거운 음료의 뚜껑보다 솟아오른 부분이 더 낮은 뚜껑이 될 것이다.

이 디자인은 R&D 엔지니어 에밀리 알렉산더(Emily Alexander)가 만든 것이다. 그녀는 2016년에 니트로 커피를 선보일 때, 그리고 시애틀에 있는 한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 판매된 콜드 폼을 위해서 빨대가 없는 뚜껑을 만들었다.

그 뚜껑은 이제 전 세계에 있는 28,000 개의 매장에서 차가운 음료를 판매할 때 사용될 예정이다.

예외적으로 새로운 뚜껑을 사용하지 않게 될 음료는 프라푸치노이다. 프라푸치노는 종이 빨대나 자연 분해되는 빨대를 사용할 것이다.

이 뚜껑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지만 재활용이 가능하다. 빨대 없는 뚜껑으로 차가운 음료가 판매될 첫 번째 도시는 시애틀과 밴쿠버이다.

이달 초에 시애틀은 미국 대도시 중 가장 먼저 식당에서 플라스틱 빨대와 플라스틱 식기 도구를 금지한 도시가 되었다.

영국 맥도날드는 최근 플라스틱 빨대를 줄이고 그것을 종이 빨대로 대체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알래스카 항공은 비행기에서 플라스틱 빨대와 플라스틱으로 된 음료를 젓는 막대를 금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유럽의 해안과 바대에서 가장 많이 발견되는 10가지 플라스틱 오염원을 금지하기 위한 새로운 규범을 제안했다.

올해 초에 대만은 2030년까지 일회용 플라스틱 용품을 금지할 것이라는 계획을 선언했다.

또한 밴쿠버는 캐나다 도시들 중 처음으로 플라스틱 빨대와 스티로폼 컵 등을 금지하는 도시가 될 것이다.

강영선 기자  relaxnews.youngsunkang@gmail.com

< 끝 >
전 세계 모든 도시의 아침을 여는 창! GNN 뉴스통신
[GNN 뉴스통신]
프랑스 AFP Relaxnews 통신사 뉴스 한국 내 독점 배급사
<저작권자 © GNN News Agenc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영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중요 뉴스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에 몇 십년 걸릴수도
[사회/문화]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에 몇 십년 걸릴수도
파리 노트르담 성당 불길에 휩싸여
[해외]
파리 노트르담 성당 불길에 휩싸여
디즈니, 넷플릭스에 스트리밍 도전장
[연예/스포츠]
디즈니, 넷플릭스에 스트리밍 도전장
여백
여백
세계는 지금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