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생활 신제품 오늘의 핫 뉴스
알렉사, 스마트 스피커에 이퀄라이저 및 사운드 모드 기능 추가
  • 한소은 기자
  • 승인 2018.07.25 11:03
  • 댓글 0

(알렉사에 사운드 콘트롤 기능이 추가된다 © AFP relaxnews=GNN 뉴스통신)

한소은 기자=AFP Relaxnews 통신은 “아마존의 AI 플랫폼 알렉사(Alexa)가 기존에 탑재되던 스마트 스피커에 신규로 이퀄라이저 및 사운드 모드 제어 기능을 추가 지원한다”고 보도했다.

스마트 스피커가 보급되면서 집안 곳곳에 여러 개의 스마트 스피커를 놓고 사용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지금까지 사용자들은 스피커의 볼륨이나 베이스 등 오디오 설정상태를 바꾸려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거나 스피커를 직접 조작해야만 했다. 

아마존의 인공지능 플랫폼 알렉사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면서 이러한 기능 변경도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번 주 아마존은 알렉사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에 이퀄라이저와 사운드 모드 제어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기능은 알렉사를 지원하는 스마트 스피커인 뉴 소노스 빔(Sonos Beam), 포크 커맨드 바(Polk Command Bar) 및 자체 브랜드인 Echo(에코) 제품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에 따라 미국 소비자들은 ‘알렉사, 베이스 올려’, ‘트레블 켜줘’, ‘TV 모드로 설정해줘’등과 같은 쉬운 명령만으로 사운드 모드를 입맛에 맞게 설정할 수 있게 됐다.

오디오 주파수는 크게 베이스(Bass), 미드레인지(Midrange), 트레블(Treble), 이렇게 3개 대역으로 나뉘게 되는데, 스마트 스피커의 대역을 각각 서로 다르게 설정하여 원하는 사운드를 만들어낼 수 있다. 

영화 감상시 전면 스피커를 ‘베이스’로, 뒤쪽 스피커를 ‘트레블’로 설정하면 영화의 몰입도를 높일 수 있게 된다. 이후 팟캐스트 감상 등을 원한다면 이에 적합한 설정 등으로 손쉽게 재변경이 가능하다.

또한 5개 모드(영화, 음악, 밤, 스포츠, TV)가 미리 입력되어 있으므로 오디오 조작에 서투른 사람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스마트 스피커를 위한 알렉사의 이번 신규 기능이 언제부터 사용 가능한지, 그리고 미국 이외 국가에서도 사용 가능한지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진 것이 없다.

한소은 기자  relaxnews.soeunhan@gmail.com

< 끝 >
전 세계 모든 도시의 아침을 여는 창! GNN 뉴스통신
[GNN 뉴스통신]
프랑스 AFP Relaxnews 통신사 뉴스 한국 내 독점 배급사
<저작권자 © GNN News Agenc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소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중요 뉴스
BTS, 이번에는 영국 차트 석권
[연예/스포츠]
BTS, 이번에는 영국 차트 석권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에 몇 십년 걸릴수도
[사회/문화]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에 몇 십년 걸릴수도
파리 노트르담 성당 불길에 휩싸여
[해외]
파리 노트르담 성당 불길에 휩싸여
여백
여백
세계는 지금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