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생활 소비자동향
호텔도 휴대폰 어플로 '구독' 가능해져
  • 강영선 기자
  • 승인 2018.08.07 11:05
  • 댓글 0

(휴대폰으로 호텔을 구독하는  시스템이 곧 선보일 것이다 ⓒ AFP Relaxnews=GNN 뉴스통신)

강영선 기자=AFP Relaxnews 통신은 “프랑스 노르망디에 세워질 리조트에 휴대폰 어플을 통한 호텔 구독 서비스가 시행될 예정이다"고 보도했다.

2019년 9월 개장할 이 친환경적인 리조트의 이름은 'Km127'으로 구독 호텔(subscription hotel)이 될 것이다. 구독 호텔이란 기존의 전통적인 휴식처로서의 호텔인 동시에 소유자로서 속박되지 않는 사치까지 누릴 수 있는 곳이다. 

Km127은 한 달에 95유로에서 279유로(한화 약 12만원에서 36만원)의 구독료를 내면 그에 따른 숙박 옵션이 제공되는 구독 서비스를 제안하고 있다.

휴가지를 찾는 사람들은 연간 2주에서 7주간 주말 동안 이 고급스러운 4성 호텔에서 머물 수 있다. 주중에는 특정 패키지를 구독하는 사람들에 한해 원하는 만큼 머물 수 있다.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사용자들이 간단하게 예약할 수 있다.

파리까지의 거리를 호텔명으로 삼은 Km127은 85개의 숙박 시설, 한 개의 식당, 45 헥타르 넓이의 채소밭으로 구성된다. 파리에서 차로 1시간 40분 정도 걸린다.

Km127은 독특한 구독 시스템과 함께 낮은 탄소 배출량, 독자적인 수도 및 전력 공급원을 갖고 있다.

이러한 프로젝트를 기획한 Km 그룹의 설립자들은 앞으로 5년 동안 대도시 근처에 이러한 호텔을 프랑스에 5곳 개장할 계획을 갖고 있다. 리옹(Lyon)이 다음 부지가 될 것이다. 이 후 유럽의 10곳에 호텔을 개장하여 국제적인 시장의 개념으로 발전시킬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강영선 기자  relaxnews.youngsunkang@gmail.com

< 끝 >
전 세계 모든 도시의 아침을 여는 창! GNN 뉴스통신
[GNN 뉴스통신]
프랑스 AFP Relaxnews 통신사 뉴스 한국 내 독점 배급사
<저작권자 © GNN News Agenc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영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중요 뉴스
패션계, '황제' 라거펠트 죽음 애도
[사회/문화]
패션계, '황제' 라거펠트 죽음 애도
중국, 춘절맞이 관광객 유럽 최다 소비
[경제/생활]
중국, 춘절맞이 관광객 유럽 최다 소비
2020 올림픽, 남북한 4종목 단일팀 구성
[연예/스포츠]
2020 올림픽, 남북한 4종목 단일팀 구성
여백
여백
세계는 지금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