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생활 소비자동향
젊은 영국 남성들, 영국 신발 시장 최대 고객
  • 강영선 기자
  • 승인 2018.08.21 11:02
  • 댓글 0

(영국에서 신발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사람은 16세-24세 남성으로 그들 중 95%가 작년에 새 신발을 구매했다 ⓒ AFP Relaxnews=GNN 뉴스통신)

강영선 기자=AFP Relaxnews 통신은 "영국의 신발 시장에서 젊은 남성들이 큰 몫을 차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민텔(Mintel)이 실시한 새로운 시장 조사에 따르면 영국에서 신발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사람은 16세-24세 남성으로 그들 중 95%가 작년에 새 신발을 구매했다.

일반적으로 여성이 남성보다 신발을 더 많이 구매하는 데 반해 이 조사는 16세-24세에서 남성의 5%만이 작년에 신발을 구매하지 않았으며 여성은 10%가 구매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또한 2015년에서 2017년 사이에 영국에서 여성 신발의 판매량은 10% 증가한 것과 달리 남성의 신발은 같은 기간 31% 증가했다.

이러한 경향은 스니커즈 운동화, 애슬레저 웨어, 편안한 신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운동화가 남성과 여성 모두 가장 많이 구매하는 신발의 종류가 되면서 나타났다. 지난달에는 스니커즈 운동화가 패션 산업에서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미국 보그 편집장인 안나 윈투어(Anna Wintour)가 나이키의 에어조단 브랜드와 함께 신발 캡슐 컬렉션을 제작하기로 한 것이다.

민텔의 분석가 차나 바람(Chana Baram)은 “남성 전체에서 운동화가 중요한 품목이 되면서 특히 젊은 남성들이 자신이 가장 선호하는 스포츠 특징을 갖고 있는 거대 스포츠 브랜드의 홍보에 긍정적으로 반응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 조사는 또한 하이힐을 구매하는 여성이 줄어들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2017년에는 29%의 여성이 하이힐을 구매했는데 2018년에는 22%만이 구매했다. 그리고 구매자들은 환경적 고려와 사회적 고려를 더 많이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22%가 비건 슈즈(vegan shoes)를 좋아한다고 했고 10%가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신발을 찾고 있다고 응답했다.

강영선 기자  relaxnews.youngsunkang@gmail.com

< 끝 >
전 세계 모든 도시의 아침을 여는 창! GNN 뉴스통신
[GNN 뉴스통신]
프랑스 AFP Relaxnews 통신사 뉴스 한국 내 독점 배급사
<저작권자 © GNN News Agenc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영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중요 뉴스
패션계, '황제' 라거펠트 죽음 애도
[사회/문화]
패션계, '황제' 라거펠트 죽음 애도
중국, 춘절맞이 관광객 유럽 최다 소비
[경제/생활]
중국, 춘절맞이 관광객 유럽 최다 소비
2020 올림픽, 남북한 4종목 단일팀 구성
[연예/스포츠]
2020 올림픽, 남북한 4종목 단일팀 구성
여백
여백
세계는 지금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