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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스위치, 일본 내 판매 5백만 개 앞둬
  • 정새봄 기자
  • 승인 2018.09.05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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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의 휴대용 게임 콘솔인 스위치가 일본 내 게임기 베스트셀러 자리를 6개월 동안 지키고 있다 ⓒ AFP Relaxnews=GNN 뉴스통신)

정새봄 기자=AFP Relaxnews 통신은 “일본의 게임 회사 닌텐도(Nintendo)가 출시한 스위치(Switch)가 일본 내 500만 개 판매 달성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2017년 3월에 출시된 닌텐도 스위치는 탈부착이 가능한 컨트롤러를 탑재한 휴대용 콘솔 게임기이다. TV와 연결할 수도 있고 다양한 종류의 자기 조립식 카드보드 컨트롤러 내에 위치한 닌텐도 라보 라인(Nintendo Labo line)을 통해 연결할 수도 있다.

닌텐도 스위치의 판매 실적을 고려할 때 고급 홈 콘솔과 스마트폰 및 태블릿 사이에 위치한 닌텐도 스위치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반면 소니(Sony)에서 출시한 플레이스테이션 4는 2014년 2월 출시부터 2018년 7월까지 약 4년 5개월 동안 일본 내에서 690만 개라는 판매 실적을 올렸다.

다시 말해 4년 5개월의 32%에 해당하는 기간 동안 닌텐도 스위치는 플레이스테이션 4 총 판매량의 71%만큼 판매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14년 11월에 엑스박스 원(Xbox One) 판매량 보고를 멈춘 반면, 스위치의 판매량을 보고한 일본 산업 분석 전문 업체 미디어 크리에이트(Media Create)는 일본 내에서 엑스박스 원이 총 10만 대 이하로 판매될 것이라 내다봤다.

전 세계적으로 볼 때, 스위치는 플레이스테이션 4에 비교했을 때 부족한 부분이 있다.

2018년 7월 수치에 따르면, 스위치의 평생 소매 수송 수치가 1,960만인 반면,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4의 전 세계 판매량은 8,120만에 다다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같은 기간의 30%에 해당하는 시간 동안 스위치는 플레이스테이션 4 총 판매량의 24%를 달성한 것이다.

그러나 닌텐도 사는 스위치의 판매량이 더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현재 닌텐도는 2018년 4월부터 2019년 3월까지 스위치 2,000만 개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2,000만 개'는 플레이스테이션의 2016년 12월부터 2017년 12월까지의 판매 실적과 같은 개수다. 한편,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 5를 2019년 발표해 2020년 출시할 예정이라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다.

정새봄 기자  relaxnews.saebomjeong@gmail.com

<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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