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생활 미식/식당
미국인, 스파클링 와인과 로제, 박스 와인 선호
  • 유세진 기자
  • 승인 2018.09.13 11:28
  • 댓글 0

(작년에 미국 와인 시장에서 스파클링 와인 매출이 약 6%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AFP Relaxnews=GNN 뉴스통신)

유세진 기자=AFP Relaxnews 통신은 "스파클링 와인의 매출 증가가 미국 와인 시장 상승세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스파클링 와인이 없었다면 작년에 미국 와인 시장은미미한 성장세를 보였을 것이다.

미국 음료정보그룹(Beverage Information Group)의 2018년 와인핸드북(Wine Handbook)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미국 와인 시장은 3억 4,470만 달러(한화 약 3,864억 원)를 기록해 1%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는 2016년 대비 2% 하락한 수치다. 스파클링 와인의 판매량은 16년 연속 꾸준히 상승세를 기록했으며, 2017년에만 약 6% 상승했다.

로제 와인 역시 작년에 높은 매출을 보였다. 전문가들은 "소비자들이 스파클링 와인은 특별한 때에만, 로제 와인은 따뜻한 날씨에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깨달았다"고 언급했다.

캔 및 박스 와인 분야 역시 주목할 만한 분야로 주요 박스 와인 브랜드 두 곳이 작년에 두자리수의 상승세를 기록했다.

한편, 테이블 와인은 0.8% 상승했으며 이는 소비자들이 버(bourbon)과 크래프트 맥주(craft beer)를 더욱 선호하며 나타난 현상으로 보인다.

또한, 밀레니얼(Millennial) 세대는 와인의 종류와 국가, 버라이어틸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젊은 고객은 특정 버라이어틸 와인이나 독특한 라벨, 브랜드 스토리에 끌리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유세진 기자  relaxnews.sejinyu@gmail.com

< 끝 >
전 세계 모든 도시의 아침을 여는 창! GNN 뉴스통신
[GNN 뉴스통신]
프랑스 AFP Relaxnews 통신사 뉴스 한국 내 독점 배급사
<저작권자 © GNN News Agenc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세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중요 뉴스
2020 올림픽, 남북한 4종목 단일팀 구성
[연예/스포츠]
2020 올림픽, 남북한 4종목 단일팀 구성
프레데릭 콘스탄트, 새 '아르 데코' 시계 2종 출시
[경제/생활]
프레데릭 콘스탄트, 새 '아르 데코' 시계 2종 출시
나이키, 타카하시와 콜라보 새 컬렉션 공개
[경제/생활]
나이키, 타카하시와 콜라보 새 컬렉션 공개
여백
여백
세계는 지금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