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문화
호크니, 동시대 현존 예술가 중 경매 기록 달성 예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8.09.14 11:19
  • 댓글 0

(영국의 화가 '데이비드 호크니' ⓒ AFP Relaxnews=GNN 뉴스통신)

이지연 기자=AFP Relaxnews 통신은 "크리스티(Christie) 경매처에 따르면 2013년 제프 쿤스(Jeff Koons)의 5,840만 달러(한화 약 654억원) 짜리 ‘벌룬 도그(Balloon Dog)’의 경매 기록을 깨뜨릴 작품인 데이비드 호크니(David Hockney)의 ‘예술가의 초상(Portrait of an Artist)’이 오는 11월 경매에 나올 예정이다”고 보도했다.

크리스티 현대 미술 경매장의 공동 회장인 알렉스 로터(Alex Rotter)는 호크니를 ‘현대의 위대한 장인 중 하나’라고 칭했다.

이 그림은 영국 팝 아티스트의 가장 유명한 모티프인 ‘정점(apex)’을 나타내며, 수영장의 반짝이는 물과 교차하는 두 사람의 초상화가 그려져 있다고 포터는 설명했다.

그림에서 옷을 차려 입고 수영장 끄트머리에 서 있는 남자는, 목가적인 산의 경치를 배경으로 수영하며 다가오는 남자에 비해 수심이 가득 차게 보인다.

첫 번째 남자는 호크니의 옛 애인이자 뮤즈인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그의 학생이었던 피터 슐레징어(Peter Schlesinger)를 묘사한 것이다.

이 그림은 그들의 사랑이 끝났던 1972년을 묘사하며, 수영하는 남자가 피터의 새 연인일 수 있다고 로터는 말했다.  

호크니의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인 이 그림은 예술가에 관한 다수의 논문에서 다뤄졌으며 2017년 그의 80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국제 회고전에도 전시됐다.

로터는 “런던의 테이트(Tate)부터 파리의 퐁피두 센터(Centre Pompidou),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박물관(Metropolitan Museum)에 이르기까지 이 그림은 항상 눈에 띄었고 관객들을 매료시켜왔다”고 밝혔다.

이지연 기자  relaxnews.jiyeonlee@gmail.com

< 끝 >
전 세계 모든 도시의 아침을 여는 창! GNN 뉴스통신
[GNN 뉴스통신]
프랑스 AFP Relaxnews 통신사 뉴스 한국 내 독점 배급사
<저작권자 © GNN News Agenc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중요 뉴스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에 몇 십년 걸릴수도
[사회/문화]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에 몇 십년 걸릴수도
파리 노트르담 성당 불길에 휩싸여
[해외]
파리 노트르담 성당 불길에 휩싸여
디즈니, 넷플릭스에 스트리밍 도전장
[연예/스포츠]
디즈니, 넷플릭스에 스트리밍 도전장
여백
여백
세계는 지금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