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문화
무라카미 다카시, 첫 홍콩 전시회 예정
  • 정새봄 기자
  • 승인 2018.09.18 11:32
  • 댓글 0

(일본 현대 미술가인 무라카미 다카시의 작품이 홍콩 가고시안 갤러리에서 처음으로 전시된다 ⓒ AFP Relaxnews=GNN 뉴스통신)

정새봄 기자=AFP Relaxnews 통신은 “일본 현대 미술가인 무라카미 다카시(Takashi Murakami)가 홍콩 가고시안(Gagosian) 갤러리에서 ‘Change the Rule!’ 전시회를 연다"고 보도했다. 

해당 전시는 대중에 처음으로 공개되는 그림과 조각상들을 선보일 예정이며, 다카시가 진행 중인 ‘Arhats’ 시리즈의 유명 그림도 전시될 예정이다.

아니메, 망가, 전통 일본 예술과 상업적 이미지 모두를 결합한 작품으로 유명한 무라카미는 올해 모스크바 게러지 현대 미술관(Garage Museum)에서, 2017년에는 시카고 현대 미술관(Museum of Contemporary Art Chicago)에서 전시를 연 바 있다.

무라카미는 대중문화 영역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와 키드 커디(Kid Cudi)의 합작 앨범의 커버를 디자인했으며, 지난 봄에는 유니클로(Uniqlo)의 티셔츠에 그만의 디자인을 제공한 바 있다.

이번 홍콩 전시에서는 무라카미가 최초로 만든 캐릭터인 미스터 도브(Mr. DOB) 외에도 카이카이(Kaikai), 키키(Kiki)를 포함해 주요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시간 여행을 하는 만화 캐릭터인 도라에몽에 영감을 받아 탄생한 현대 미술 작품을 전시했던 일본의 ‘도라에몽 전시회(The Doraemon Exhibitions)’에 공동 참여한 이후 무라카미는 도라에몽과 그의 친구인 노비타(Nobita)의 그림을 그려왔다.

‘무라카미 다카시:Change the Rule!’ 전시는 홍콩의 가고시안 갤러리에서 9월 20일부터 11월 10일(현지시간)까지 진행된다.

정새봄 기자  relaxnews.saebomjeong@gmail.com

< 끝 >
전 세계 모든 도시의 아침을 여는 창! GNN 뉴스통신
[GNN 뉴스통신]
프랑스 AFP Relaxnews 통신사 뉴스 한국 내 독점 배급사
<저작권자 © GNN News Agenc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새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중요 뉴스
2020 올림픽, 남북한 4종목 단일팀 구성
[연예/스포츠]
2020 올림픽, 남북한 4종목 단일팀 구성
프레데릭 콘스탄트, 새 '아르 데코' 시계 2종 출시
[경제/생활]
프레데릭 콘스탄트, 새 '아르 데코' 시계 2종 출시
나이키, 타카하시와 콜라보 새 컬렉션 공개
[경제/생활]
나이키, 타카하시와 콜라보 새 컬렉션 공개
여백
여백
세계는 지금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