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문화
런던 디자인 페스티벌, 트라팔가 광장서 가상현실 작품 전시
  • Heather Hyun 기자
  • 승인 2018.09.21 11:28
  • 댓글 0

(에스 데블린의 '사자에게 먹이를 주세요'라는 작품 © AFP Relaxnews=GNN 뉴스통신)

Heather Hyun 기자=AFP Relaxnews 통신은 "영국 디자이너 에스 데블린(Es Devlin)의 '사자에게 먹이를 주세요(Please Feed the Lions)'라는 작품이 영국 트라팔가 광장(Trafalgar Square)에 설치된 가운데, 영국 밖에 거주하는 이들도 실시간으로 이 사자 동상에 먹이를 주는 가상현실 체험이 운영된다"고 전했다. 

런던 디자인 페스티벌(London Design Festival)의 일부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18일(현지시간)에 시작됐다. 가상현실 대상은 트라팔가 광장에 있는 기존 4개의 사자 동상이 아니라 80년대부터 설치된 다섯번째 사자 청동 동상이다. 

디자이너 에스 데블린의 작품인 이 동상에서는 21세기적인 가치가 접목됐다. 대중의 의견 개진과 인공 지능 기술을 가미해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구성해낸 작품이다. 이번 가상현실 프로그램에서는 Pixelbook을 통해 단어로 명령을 내리면 그 단어가 사자의 입 안에서 시적인 문장으로 확장되어 나타난다.

이번 디자인 페스티벌에서는 수집한 시구를 점진적으로 발달시켜 밤에는 사자 동상과 넬슨 기념탑에 투영되어 선보이게 된다.

로스 갓윈(Ross Goodwin)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스트는 이번 프로그램의 기본을 이루는 뉴런 네트워크 모델을 구축했다. 더불어 구글 아트 앤 컬쳐(Google Arts & Culture) 기술이 온라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런던 디자인 페스티벌 웹사이트 상에서 게재하고자 하는 단어를 제출할 수 있다. 축제 마지막 날인 23일까지 구글 아트 앤 컬쳐 팀에서는 해당 글귀들을 재생해 이번 가상현실 전시를 완성한다. 

Heather Hyun 기자  relaxnews.heather@gmail.com

< 끝 >
전 세계 모든 도시의 아침을 여는 창! GNN 뉴스통신
[GNN 뉴스통신]
프랑스 AFP Relaxnews 통신사 뉴스 한국 내 독점 배급사
<저작권자 © GNN News Agenc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Heather Hyun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중요 뉴스
패션계, '황제' 라거펠트 죽음 애도
[사회/문화]
패션계, '황제' 라거펠트 죽음 애도
중국, 춘절맞이 관광객 유럽 최다 소비
[경제/생활]
중국, 춘절맞이 관광객 유럽 최다 소비
2020 올림픽, 남북한 4종목 단일팀 구성
[연예/스포츠]
2020 올림픽, 남북한 4종목 단일팀 구성
여백
여백
세계는 지금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