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생활 자동차/오토바이
도요타 자동차, 플라잉 카 특허 공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8.09.27 11:18
  • 댓글 0

(도요타 플라잉카를 위한 로터 디자인 특허 공개 ⓒ AFP Relaxnews=GNN 뉴스통신)

이지연 기자=AFP Relaxnews 통신은 "일본의 도요타(Toyota) 자동차가 2017년에 제출한 특허 출원과 관련하여 오토 가이드(AutoGuide)가 도요타의 플라잉 카 디자인 설계를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듀얼 모드 차량의 특허 초록은 차량용 바퀴와 육상 모드에서 비행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에 관한 두 가지 주요 개념의 윤곽을 나타내고 있다.

스핀을 위해 비행 모드를 선택한다면 꿈에서 상상했던 것처럼 바퀴가 전기적으로 위로 접힐 것이다. 비행에 능숙한 이 바퀴에는 회전 날이 장착될 것이며, 바퀴 가장자리에 있다가 바퀴가 회전하기 시작하면 나타난다. 플라잉 카가 실사화된다면 교통 신호대기 없이 아무 때나 식료품점에 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한편, 바퀴는 잠재적으로 배터리 팩, 가스 터빈 발전기, 연료 전지 또는 기타 에너지 변환 장치 등 여러 방식으로 동력을 얻을 수 있다. 

이 동력 시스템은 기존 차량에 기반한 회전자 기반의 비행 모드에 필요한 것들과 수직 이착륙의 요건과 분리되어야 할 것이다. 이는 기체의 무게와 복잡성을 상당히 증가시킬 것이지만, 이상적인 균형을 위한 경쟁은 이미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도요타와 아우디(Audi), 애스턴 마틴(Aston Martin) 및 우버(Uber)와 같은 여러 회사들 덕택에 플라잉 카에 대한 아이디어는 더 이상 상상의 산물이 아니라 실제적인 개념이 됐다. 

이지연 기자  relaxnews.jiyeonlee@gmail.com

< 끝 >
전 세계 모든 도시의 아침을 여는 창! GNN 뉴스통신
[GNN 뉴스통신]
프랑스 AFP Relaxnews 통신사 뉴스 한국 내 독점 배급사
<저작권자 © GNN News Agenc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중요 뉴스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에 몇 십년 걸릴수도
[사회/문화]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에 몇 십년 걸릴수도
파리 노트르담 성당 불길에 휩싸여
[해외]
파리 노트르담 성당 불길에 휩싸여
디즈니, 넷플릭스에 스트리밍 도전장
[연예/스포츠]
디즈니, 넷플릭스에 스트리밍 도전장
여백
여백
세계는 지금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