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생활 신제품
LG, V40 ThinQ 출시 전 디자인 선공개
  • 김명기 기자
  • 승인 2018.09.27 11:13
  • 댓글 0

(LG V40 ThinQ 디자인 소개 ⓒ GNN 뉴스통신)

(서울=GNN 뉴스통신) 김명기 기자=LG전자가 27일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40 ThinQ의 디자인 소개 영상을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했다. 처음으로 제품 공개 전 디자인을 소개한 것이다.

촉감, 색감, 조형 등 스마트폰 디자인의 3요소를 중심으로 정갈함과 깔끔함이 돋보이는 아름다움을 30초 길이의 영상을 통해 선보였다. LG V40 ThinQ는 기술을 부각하는 화려함 대신 편의성과의 조화에 집중해 편안한 매력을 강조했다. 

제품 후면 강화유리의 표면을 나노미터 단위로 미세하게 깎는 샌드 블라스트(Sand Blast) 공법을 적용해 실크처럼 부드러운 느낌을 구현해내 제품을 잡았을 때 손끝으로 느껴지는 촉감까지 고려했다.

강화유리의 특성인 강도와 경도는 그대로 유지해 시간이 지나도 부드러운 촉감은 유지되고 흠집은 잘 생기지 않는 장점이 있다. 

무광 컬러는 기존 강화유리나 메탈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매력을 더하며, 은은한 색감은 오래 봐도 질리지 않고 빠져드는 듯한 깊은 느낌을 선사한다. 

지문이나 얼룩도 잘 묻지 않아 실용적인 반면 제품 측면의 메탈 테두리는 후면과는 달리 유광으로 처리해 메탈 특유의 견고성과 심미성을 더했다. 

LG V40 ThinQ의 컬러는 정갈한 세련미를 강조한 뉴 플래티넘 그레이와 모로칸 블루 외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카민 레드까지 총 3종이다. 카민 레드는 기존 라즈베리 로즈 색상 보다 높은 채도로 우아하고 깊은 느낌을 준다. 

제품의 가로 폭은 LG V30와 같지만 베젤을 줄이고 화면 크기를 6.4인치까지 키웠다. 제품을 처음 손에 쥐면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지만 화면을 켜면 6.4인치 대화면으로 반전을 보여준다. 

LG V 시리즈만의 얇고 가벼운 디자인은 사용자가 오랫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한 손으로 조작하더라도 부담이 없다. 

LG V40 ThinQ는 본질 이외의 요소를 최소화해 깨끗하고 단순한 아름다움을 극대화했다. 

제품 전후면 카메라 옆에 있던 2~3mm크기의 조도 센서, 레이저 센서까지 외부에 노출하지 않아 간결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제품 모서리와 상하좌우 가장자리를 전면에서 후면까지 부드러운 곡면으로 처리, 매끈한 일체감을 느낄 수 있다. 

LG전자 이정훈 MC디자인연구소장은 “제품의 기술을 과시하려는 화려함보다 사용자를 돋보이게 하는 정갈함에 초점을 맞췄다”며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새로운 재질과 컬러로 계속 들고 다니며 들여다 보고 싶은 새로운 욕구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기 기자  gnnnews.mkkim@gmail.com

< 끝 >
전 세계 모든 도시의 아침을 여는 창! GNN 뉴스통신
[GNN 뉴스통신]
프랑스 AFP Relaxnews 통신사 뉴스 한국 내 독점 배급사
<저작권자 © GNN News Agenc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중요 뉴스
BTS, 이번에는 영국 차트 석권
[연예/스포츠]
BTS, 이번에는 영국 차트 석권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에 몇 십년 걸릴수도
[사회/문화]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에 몇 십년 걸릴수도
파리 노트르담 성당 불길에 휩싸여
[해외]
파리 노트르담 성당 불길에 휩싸여
여백
여백
세계는 지금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