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생활 신제품
美IT 매체, "애플, 2주 내 '아이패드 프로' 신제품 출시"

(완전한 변신이 기대되고 있는 애플 2018년형 '아이패드 프로' ⓒ AFP Relaxnews=GNN 뉴스통신)

Jin Hur 기자=AFP Relaxnews 통신은 "미국 애플사(社)가 이달 중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태블릿PC '아이패드 프로(iPad Pro)'와 노트북PC '맥북(MacBook)' 2018년형 모델을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고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애플 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은 애플이 배포한 iOS 12.1 베타 버전에 담긴 코드를 근거로 애플 신제품 발표회가 향후 2주 이내에 열릴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나인투파이브맥이 분석한 이 운영체제 코드 속에 담긴 정보에 따르면 신형 아이패드는 Wi-Fi와 LTE 모델 각각 두 가지 크기의 제품이 출시되며, 최근 트렌드에 따라 '엣지 투 엣지(edge-to-edge)' 디자인으로 화면을 극대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XS와 마찬가지로 홈버튼을 없애고, 처음으로 노치가 사라진 아이패드 전면은 베젤 폭을 앞서 출시한 그 어느 모델 보다 좁혀 디스플레이가 모두 차지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게 했다. 또한, 최신형 아이폰처럼 사용자의 얼굴 형태를 인식하는 '페이스(Face) ID'가 탑재되며, 세운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세로(portrait) 모드'와 옆으로 눕힐 수 있는 '가로(landscape) 모드'가 모두 지원된다.

각 모델은 최신 USB-C 포트와 초고화질 4K HDR(High Dynamic Range) 비디오 송출 기능을 장착하는 한편 사용자가 해상도와 명암비를 적절히 조절해 최상의 화질을 설정할 수 있게 했다. 

신형 아이패드에 필수적으로 동반될 스마트 키보드 신제품 및 기타 액세서리에 대해서는 새로운 마그네틱 연결기기(Magnetic Connector)를 접속해 사용한다는 것이 지금까지 알려진 소식의 전부다. 

통신은 이만한 변화를 반영한 신제품 발표회가 기대대로 10월에 열린다면 애플 포트폴리오는 겨울 휴가철에 맞춰 완전히 변화된 모습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Jin Hur 기자  relaxnews.jinhur@gmail.com

< 끝 >
[GNN 뉴스통신]
프랑스 AFP Relaxnews 통신사 뉴스 한국 내 독점 배급사
<저작권자 © GNN News Agenc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Jin Hur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중요 뉴스
프랑스 파리, 전 세계 와인 소비 1위
[경제/생활]
프랑스 파리, 전 세계 와인 소비 1위
중국 스마트폰 샤오미, 런던에서 데뷔
[경제/생활]
중국 스마트폰 샤오미, 런던에서 데뷔
페이스북, 메시지 발송 10분 내로 ‘발송 취소’ 기능 도입
[경제/생활]
페이스북, 메시지 발송 10분 내로 ‘발송 취소’ 기능...
여백
여백
세계는 지금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