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스포츠 게임
‘보더랜드 2 VR’, 솔로 게임으로 재편

(‘보더랜드 2’가 보더랜드 2 VR’ 버전으로 두 번째로 플레이스테이션 4에서 출시된다 © AFP Relaxnews=GNN 뉴스통신)

이상신 기자=AFP Relaxnews는 “다인용 액션 게임 ‘보더랜드 2(Borderlands 2)’가 플레이스테이션 4(PlayStation 4)에서 가상현실 게임으로 12월 출시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1인용으로 재편된 ‘보더랜드 2’는 특별한 능력과 완전히 새로워진 1인칭 시점 드라이빙을 갖추어 2018년 12월 14일 플레이스테이션 VR을 통해 ‘보더랜드 VR’로 출시된다.

새로운 슬로우 모션 능력과 움직임에는 2012년 버전의 프리롬이 아닌 포인트-투-포인트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몇몇 기술도 개선되어 다인용 모드의 부재를 만회하고, 다른 기술은 배드애스 메가 펀 타임(BadAss Mega Fun Time) 슬로우 모션 모드에 추가되어 유저의 이목을 끌고 있다.

‘보더랜드’ 시리즈 제작사 기어박스 소프트웨어(Gearbox Software)에서 개발한 ‘보더랜드 VR’은 1인칭 시점 드라이빙이 새로 추가됐고, 이를 통해 ‘보더랜드 3’의 향방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도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측에서는 기어박스가 콘솔용 게임 출시에 일시적으로나 영구적으로나 관심이 없는 것이 아니라며, ‘보더랜드 3’ 홍보와 마케팅에 영향을 미칠 것임을 암시했다.

‘보더랜드 2’가 플레이스테이션 4에서 출시된 것은 2012년 이후로 두 번째이다. 그 후에는 2014년 후속작 ‘보더랜드: 프리시퀄(Borderlands: The Pre-Sequel)’, 2015년 3월 플레이스테이션 4와 엑스박스(Xbox) 용으로 ‘보더랜드: 핸섬 컬렉션(Borderlands: The Handsome Collection)’이 발매됐다.

‘보더랜드 3’은 2019년 4월과 2020년 3월 사이에 발표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직 정확한 명칭은 없으나 ‘보더랜드 3’이라고 불리는 프로젝트는 현 회계연도 중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나, 개발에 더 시간이 필요해 2020년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보더랜드의 게임 업체 테이크 투 인터랙티브(Take Two Interactive) 측에서 2018년 5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테이크 투의 락스타 게임즈(Rockstar Games)는 10월 26일(현지시간) ‘레드 데드 리뎀션 2(Red Dead Redemption 2)’ 출시를 앞두고 있다.

‘레드 데드 리뎀션 2’는 2017년 말에서 2018년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10월로 미뤄져, ‘보더랜드 3’이 출시되었다면 불가피한 대결을 펼쳤을 수도 있다.

이상신 기자  relaxnews.sangshin.yi@gmail.com

< 끝 >
[GNN 뉴스통신]
프랑스 AFP Relaxnews 통신사 뉴스 한국 내 독점 배급사
<저작권자 © GNN News Agenc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중요 뉴스
프랑스 파리, 전 세계 와인 소비 1위
[경제/생활]
프랑스 파리, 전 세계 와인 소비 1위
중국 스마트폰 샤오미, 런던에서 데뷔
[경제/생활]
중국 스마트폰 샤오미, 런던에서 데뷔
페이스북, 메시지 발송 10분 내로 ‘발송 취소’ 기능 도입
[경제/생활]
페이스북, 메시지 발송 10분 내로 ‘발송 취소’ 기능...
여백
여백
세계는 지금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