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생활 자동차/오토바이
슈마허 주니어, F3 우승 통해 F1 진출 노려
  • 강영선 기자
  • 승인 2018.10.12 11:45
  • 댓글 0

(독일의 마이크 슈마허가 이번 주말 호켄하임에서 열리는 포뮬러 3의 우승을 노리고 있다 ⓒ AFP Relaxnews=GNN 뉴스통신)

강영선 기자=AFP Relaxnews 통신은 "마이크 슈마허가 유명한 자신의 아버지를 따라 이번 주말 첫 번째 포뮬러 3 우승을 통해 포뮬러 1 진출에 한 발 다가설 예정이다”고 보도했다.

포뮬러 1(F1)에서 7차례 우승한 마이클 슈마허(Michael Schumacher)의 아들 믹 슈마허가 이미 포뮬러 3(F3)에서 49점을 획득했으며 주말에는 하이델베르크 근처 호켄하임에서 25점을 더 획득하기 위해 달린다.

19살의 믹 슈마허(Mick Schumacher)는 독일의 경주로를 따라 13일에 두 차례, 14일에 한 차례 달릴 것이다.

아버지인 마이클 슈마허는 2013년 12월 스키 사고로 머리에 부상을 당한 후에 대중 앞에 나서지 않고 있으며 스위스에 있는 집에서 회복 중이다.

따라서 포뮬러 3에 슈마허라는 이름이 등장한 것은 언론의 큰 이목을 끌었다.

아들 슈마허는 이번 주말 자신의 첫 번째 주요 대회 우승을 거머쥐고 F1 진출권을 따낼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최종적으로 1, 2위를 기록하는 선수는 F1에 진출하기 위해 필요한 ‘슈퍼 라이센스’를 얻기 때문이다.

유명한 아버지의 뒤를 잇겠다는 포부를 숨기지 않는 아들 슈마허는 이번 시즌 27번의 경주에서 12차례 포디움에 올랐다. 7월에는 그의 아버지가 F1 그랑프리에서 우승한 트렉인 벨기에 스파 경주로에서 이번 시즌 첫 우승을 차지했다. 

강영선 기자  relaxnews.youngsunkang@gmail.com

< 끝 >
전 세계 모든 도시의 아침을 여는 창! GNN 뉴스통신
[GNN 뉴스통신]
프랑스 AFP Relaxnews 통신사 뉴스 한국 내 독점 배급사
<저작권자 © GNN News Agenc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영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중요 뉴스
2020 올림픽, 남북한 4종목 단일팀 구성
[연예/스포츠]
2020 올림픽, 남북한 4종목 단일팀 구성
프레데릭 콘스탄트, 새 '아르 데코' 시계 2종 출시
[경제/생활]
프레데릭 콘스탄트, 새 '아르 데코' 시계 2종 출시
나이키, 타카하시와 콜라보 새 컬렉션 공개
[경제/생활]
나이키, 타카하시와 콜라보 새 컬렉션 공개
여백
여백
세계는 지금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