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생활 경제
주한콩고대사, 동서아프리카무역공사에 콜탄 수입 협조 약속
  • 김명기 기자
  • 승인 2018.11.05 10:27
  • 댓글 0

(최진학 동서아프리카무역공사 대표(왼쪽)와 은그웨이 은담보 크리스토프 주한 콩고민주공화국 대사 ⓒ GNN 뉴스통신)

(서울=GNN 뉴스통신) 김명기 기자= 동서아프리카무역공사가 지난 10월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관에서 은그웨이 은담보 크리스토프(H.E. Ambassador Christophe Ngwey Ndambo) 주한 콩고민주공화국 대사와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만남에는 이희규 전 국회의원, 오남진 경제TV 대표, 박재성 골든퓨쳐스 회장 등이 함께 배석했으며, 원자재 수입을 비롯한 상호 간의 무역, 양국의 기업 및 인력수급 등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는 “동서아프리카무역공사는 이번 콩고 대사와의 협력을 계기로 한국 기업들이 드넓은 아프리카 대륙에 진출할 수 있도록 수출과 판로개척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아프리카는 단기간에 수익을 바라는 것보다, 멀리 내다보는 안목이 필요하다.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외교부 관계자의 주선으로 성사된 이번 만남을 통해 양국은 특히 민주콩고에서 생산되는 콜탄(Coltan)의 원활한 수입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콩고 대사는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약속했다.

한편, 콜탄은 현대인의 필수품인 컴퓨터, 노트북, 휴대폰 등 첨단 기기의 제조에 필요한 ‘탄탈’이라는 광물을 생성하는 원료이기에 금값에 상응하는 취급을 받고 있으며, 전 세계 콜탄의 80%가 민주콩고에 매장되어 있어 이로 인한 내전으로 수백만 명이 희생되는 등 부작용도 심각하다. 

김명기 기자  gnnnews.mkkim@gmail.com

< 끝 >
[GNN 뉴스통신]
프랑스 AFP Relaxnews 통신사 뉴스 한국 내 독점 배급사
<저작권자 © GNN News Agenc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중요 뉴스
프랑스 파리, 전 세계 와인 소비 1위
[경제/생활]
프랑스 파리, 전 세계 와인 소비 1위
중국 스마트폰 샤오미, 런던에서 데뷔
[경제/생활]
중국 스마트폰 샤오미, 런던에서 데뷔
페이스북, 메시지 발송 10분 내로 ‘발송 취소’ 기능 도입
[경제/생활]
페이스북, 메시지 발송 10분 내로 ‘발송 취소’ 기능...
여백
여백
세계는 지금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