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패션
샤넬, 뱀과 악어가죽 사용 중단 선언
  • Laura Choi 기자
  • 승인 2018.12.05 07:42
  • 댓글 0

(뱀피와 악어피 사용 중단 선언을 한 샤넬 ⓒ AFP Relaxnews=GNN뉴스통신)

LauraChoi 기자=AFP Relaxnews 통신은 "명품 패션 브랜드 샤넬(Chanel)이 4일(현지시간) 도마뱀, 악어, 뱀 가죽과 같은 피혁 제품 생산 중단을 선언하며, 이국적인 동물의 가죽을 사용하지 않기로 한 최초의 고급 패션 하우스가 됐다"고 전했다.

샤넬의 패션 본부장 브루노 파블로프스키(Bruno Pavlovsky)는 고품질 털과 가죽을 윤리적으로 확보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고 말하면서 "우리의 미래 생산품에는 더 이상 이국적인 동물의 가죽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언했다.

뱀이나 악어가죽 및 가오리 가죽으로 만든 핸드백, 코트 및 신발은 최고 9,000유로(한화 약 1,100만원에 판매되는 샤넬 프리미엄 라인이다.

뱀피로 만들어진 샤넬 가방은 샤넬 웹사이트에서 삭제됐으며, 이 제품은 더 이상 생산되지 않고 현재까지 생산된 수량만 소매점에서 5,500유로(한화 약 5백 만원) 가량에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동물 권리 그룹 PETA와 HSI(Humane Society International)은 샤넬의 창립자 코코 샤넬 (Coco Chanel)이 설립한 상징적인 브랜드가 모피의 사용을 점차 포기하고 있다면서 이 움직임을 응원했다.

한편, 성명서에서 샤넬은 더 이상 악어, 도마뱀, 뱀, 가오리를 사용하여 코트, 가방 및 신발을 만들지 않겠다고 말했으나 아직 모피는 언급하지 않았다.

샤넬의 수장 칼 라거펠트(Karl Lagerfeld)는 WWD(Women 's Wear Daily)지에 샤넬이 캣워크에서 모피를 사용하는 것은 지극히 드물며 때문에 이전에 모피를 언제 사용했는지 기억나지 않는고 전했다.

그는 또한 브랜드가 “우리는 이국적인 가죽들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기로 했다”며, “이는 전적으로 자유 선택”이라 덧붙였다.

Laura Choi 기자  moh.laurachoi@gmail.com

< 끝 >
전 세계 모든 도시의 아침을 여는 창! GNN 뉴스통신
[GNN 뉴스통신]
프랑스 AFP Relaxnews 통신사 뉴스 한국 내 독점 배급사
<저작권자 © GNN News Agenc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aura Choi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중요 뉴스
패션계, '황제' 라거펠트 죽음 애도
[사회/문화]
패션계, '황제' 라거펠트 죽음 애도
중국, 춘절맞이 관광객 유럽 최다 소비
[경제/생활]
중국, 춘절맞이 관광객 유럽 최다 소비
2020 올림픽, 남북한 4종목 단일팀 구성
[연예/스포츠]
2020 올림픽, 남북한 4종목 단일팀 구성
여백
여백
세계는 지금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