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문화
스웨덴 '실패 박물관', 인기리에 여러 실패 작품 전시
  • Laura Choi 기자
  • 승인 2019.01.07 08:03
  • 댓글 0

(스웨덴의 '실패 박물관' ⓒ AFP Relaxnews=GNN뉴스통신)

LauraChoi 기자=AFP Relaxnews 통신은 “유리에 싸여 네온 불빛에 불이 붙은 도널드 트럼프 보드 게임, 플라스틱 자전거, 전기 미용 마스크, 녹색 케첩 병 등 혁신적이었지만 실패작이었던 발명품들이 스웨덴의 ‘실패 박물관’에 전시되며 다시 한 번 유명세를 타고 있다"고 전했다.

스웨덴의 해안 도시 헬싱보리(Helsingborg)에 있는 문화 센터에 한 층에 44세의 캘리포니아 출신 심리학 박사 사무엘 웨스트(Samuel West) 박사는 이 물품들을 전시하는 것을 기획했다.

웨스트 박사는 "실패로부터 배움의 전체 개념에 대한 토론과 관심을 자극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었고 전시회가 재미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이 전시회는 스웨덴 혁신 기금(Swedish Innovation Fund)의 지원을 받아 2017 년 여름에 시작됐으며, 웨스트 박사가 수집하고 방문객이 기증한 물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방문객들은 ‘트럼프-더 게임(Trump - the Game)’이라는 이름의 전시품 앞에 멈춰서는데, 이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부동산을 거래하고 주사위의 6 이 ‘T’로 바뀌어 있는 게임용 주사위를 굴린다. 6이 T로 바뀐 이유는 ‘Trump 항상 승리한다’는 의미라고 웨스트는 설명했다.

플레이어는 1 천만 달러가 넘는 금액을 가지고 게임한다. 웨스트는 "모두가 트럼프 세계에서 백만장자가 되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전시회의 입구에 있는 플라스틱 마스크는 90 년대 미국 회사가 출시 한 뷰티 제품으로, 주름살을 전기로 감소시킨다는 제품이다.

어리벙벙한 대중은 1981 년에 출시된 자전거 탑승인을 충분히 지지할만큼 튼튼하지 않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자전거를 살펴볼 수 있으며, 하인츠(Heinz) 사의 그린 케첩(Green Ketchup)과 코카 콜라(Coca-Cola) 사의 커피 맛 음료 코크 블랙(Coke BlaK)을 볼 수 있다.

이 전시회는 로스앤젤레스나 토론토에서도 방문하러 오는 관객들이 있으며, 예상치 못한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실패 박물관'은 12일(현지시간) 스웨덴에서 막을 내린 뒤 상하이로 이사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Laura Choi 기자  moh.laurachoi@gmail.com

< 끝 >
전 세계 모든 도시의 아침을 여는 창! GNN 뉴스통신
[GNN 뉴스통신]
프랑스 AFP Relaxnews 통신사 뉴스 한국 내 독점 배급사
<저작권자 © GNN News Agenc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aura Choi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중요 뉴스
모네의 '건초더미', 소더비 경매에 출품
[사회/문화]
모네의 '건초더미', 소더비 경매에 출품
서울시, 한정판 BTS 서울 패스 카드 판매
[연예/스포츠]
서울시, 한정판 BTS 서울 패스 카드 판매
'어벤져스:엔드게임' 새 트레일러 공개
[연예/스포츠]
'어벤져스:엔드게임' 새 트레일러 공개
여백
여백
세계는 지금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