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관광
투탕카멘 무덤, 보존 작업 연구 및 진행 중
  • Laura Choi 기자
  • 승인 2019.02.01 14:36
  • 댓글 0

(투탕카멘 황금 가면 ⓒ AFP Relaxnews=GNN뉴스통신)

LauraChoi 기자=AFP Relaxnews 통신은 “거의 10 년 만에 국제 전문가 팀이 이집트의 전설적인 파라오 투탕카멘(Paraoh Tutankhamun)의 무덤을 지키기 위한 보존의 결과를 밝혔다"고 전했다.

나일 강변 동쪽의 룩소르 인근에 위치한 소년 왕의 묘지에는 오랜 세월 간 이어진 대규모 관광의 흔적이 남아있다.

로스앤젤레스를 연고지로 한 게티 보존 협회(Getty Conservation Institute)의 프로젝트 책임자 네빌 아뉴(Neville Agnew)는 "3 천년 동안 봉인되어 온 무덤에 미치는 백 년간의 관광의 영향을 상상할 수 있는가?"라 물었다.

1922 년 영국 고고학자 인 하워드 카터 (Howard Carter)가 킹스 계곡 (Valley of the Kings)에서 발견 한 무덤에서 열린 제막식은 여러 과학자를 슬프게 했다.

아뉴는 고고학자, 건축가, 엔지니어 및 미생물 학자 등 25 명으로 구성된 팀이 무덤을 보존하고 시간과 관광의 파괴를 막기 위해 2009 년 프로젝트를 계획했다.

2011년 이집트의 혁명과 정치적 불안정으로 인해 중단된 이 프로젝트는 추후 작업을 재개하고 이번 달에 끝났다.

보존 작업은 무덤에 대한 포괄적인 연구로 시작됐다. 예를 들어 수십 년 동안 회색 베일로 덮혀 있던 화려한 금빛 노란색 벽화 등에 대한 연구를 포함해서 말이다.

벽화 전문 큐레이터 로리 웡(Lori Wong)은 구체적으로 "그림의 재료 구성과 적용 방법"을 조사했다.

그녀는 이렇게 하는 목표는 "그림의 현재 상태를 이해하고, 위험에 처한 지를 결정하고 미래를 대비 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라고 AFP 통신에 전했다.

Laura Choi 기자  moh.laurachoi@gmail.com

< 끝 >
전 세계 모든 도시의 아침을 여는 창! GNN 뉴스통신
[GNN 뉴스통신]
프랑스 AFP Relaxnews 통신사 뉴스 한국 내 독점 배급사
<저작권자 © GNN News Agenc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aura Choi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중요 뉴스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에 몇 십년 걸릴수도
[사회/문화]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에 몇 십년 걸릴수도
파리 노트르담 성당 불길에 휩싸여
[해외]
파리 노트르담 성당 불길에 휩싸여
디즈니, 넷플릭스에 스트리밍 도전장
[연예/스포츠]
디즈니, 넷플릭스에 스트리밍 도전장
여백
여백
세계는 지금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