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생활 건강
사회적 관계, 폐경기 여성 사망률 낮춰
  • Laura Choi 기자
  • 승인 2019.02.22 07:31
  • 댓글 0

(건전한 사회 네트워크 폐경기 여성 사망률 낮춰 ⓒ AFP Relaxnews=GNN뉴스통신)

LauraChoi 기자=AFP Relaxnews 통신은 “미국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강력한 사회적 네트워크를 지니고 있는 폐경기 여성이 사망 위험이 낮을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전했다.

미국 전역의 연구자 팀이 실시한 이 새로운 연구는 심장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하는 장기간의 국가 건강 연구인 위민스 헬스 이니시에이티브(Women 's Health Initiativ, 이하 WHI)에 참여한 50 세에서 79 세 여성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 연구에는 심혈관 질환(CVD) 환자 17,351 명과 심혈관 질환이 없는 여성 73,421 명에 대한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었고, 모두 연구 초기에 그들의 사회적 상호작용 수준에 대해 조사를 받았다.

참가자들은 거의 11 년 동안 연구 관찰됐다.

NAMS(The North American Menopause Society) 폐경기(Menopause) 저널에 온라인으로 게재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연구 시작시 심혈관 질환이 없고 사회적 지지 수준이 높은 여성들이 모든 사망 위험으로부터 평균적으로 낮았다.

연구자들은 두 사항 간 연관성이 미미할 순 있지만 겸손하지만 여전히 통계적으로 유의하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CVD 병력이 이미 있는 여성에게서는 사회적 네트워크와 사망률 간의 연관성이 발견되지 않았다.

이전의 연구들은 사회적 지지도가 CVD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연구자들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사회적 네트워크의 이점을 보여 주며 추가 연구가 여전히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NAMS의 전무 이사 조안 핀커튼(JoAnn Pinkerton)은 "이 연구는 심혈관 질환 병력이 없는 여성의 사회적 지지와 사망률 사이의 작지만 중요한 연관성을 발견했다"며, "심리적 또는 사회적 지원이 여성의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면 어떤 지원이 가장 도움이 될지 결정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Laura Choi 기자  moh.laurachoi@gmail.com

< 끝 >
전 세계 모든 도시의 아침을 여는 창! GNN 뉴스통신
[GNN 뉴스통신]
프랑스 AFP Relaxnews 통신사 뉴스 한국 내 독점 배급사
<저작권자 © GNN News Agenc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aura Choi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중요 뉴스
'어벤져스:엔드게임' 새 트레일러 공개
[연예/스포츠]
'어벤져스:엔드게임' 새 트레일러 공개
2020 도쿄 올림픽, 일본 신기술과 혁신에 집중한다 밝혀
[연예/스포츠]
2020 도쿄 올림픽, 일본 신기술과 혁신에 집중한다 ...
에티오피아 사고 후 보잉 737 MAX 제트기 사용 금지
[정치/정부]
에티오피아 사고 후 보잉 737 MAX 제트기 사용 금...
여백
여백
세계는 지금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마크롱, 영국의 브렉시트 지지자 '거짓말쟁이' 조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